간경변은 임상적으로 흔한 만성 진행성 간 질환으로 하나 이상의 원인에 의해 장기 또는 반복적인 작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미만성 간 손상입니다. 자~ 그럼, 간경변증이 혈소판이 낮을 수 있습니까 관련 내용이예요.
알아보자 :: 간경변증이 혈소판이 낮을 수 있습니까
는 대부분 간염 후 간경변증이고 일부는 알코올성 간경변증과 주혈흡충성 간경변증입니다.
자, 그럼 이제 이 문제를 풀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이 문제를 풀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경변은 혈소판이 낮을 수 있습니까
간경변 환자는 혈소판이 낮을 수 있습니다.
간경변은 지속적인 만성 진행성 간 손상으로, 간경변 환자가 일정 기간 진행되면 다양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중요한 합병증은 비장 기능 항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장 기능 항진은 혈소판 파괴를 증가시키고 혈소판 기수 감소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간경변증 환자는 영양섭취 부족과 영양장애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아 조혈기능성 원료가 감소하고 혈소판 원료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3. 간경변증 환자는 식도와 위정맥류와 같은 문맥압성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출혈도 있고 잦은 증상은 혈소판을 너무 많이 소모하게 되고 혈소판이 떨어지게 됩니다.
위의 원인은 모두 혈판 감소의 중요한 원인이며 혈소판 기수가 30×10 미만인 9승 1리터당 자발적 출혈의 위험이 있습니다.
건강관리 추가정보 : 간경변 주의 사항
간경변 주의 사항에는 생활 습관 개선, 원인 예방 및 합병증 치료가 포함됩니다.
평소 식단은 주로 저지방, 저콜레스테롤, 고단백 식품이어야 하며,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더 많이 섭취하고, 과열되고, 차갑고, 맵고 자극적인 음식, 담배와 술을 금해야 합니다.
평소 생활습관 개선에 주의하고 밤새거나 과식하지 않으며 B형간염, C형간염, 알코올간, 지방간, 자가면역간질환 등 질병의 원인에 대해 적극적인 치료와 예방을 해야 간경변의 진행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간경변과 함께 복수, 저알부민이 나타나면 이뇨, 영양강화 등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토혈과 흑변이 동반되면 평소 딱딱한 음식은 금기해야 하며, 딱딱한 음식은 식도 정맥을 쉽게 긁어 다시 토혈할 수 있습니다.
이상 간경변으로 혈소판이 낮아질 수 있는지 관련 설명이였어요, 관련 추가정보는 이내용의 관련링크자료 꼭 참고해보세요, 나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 좋은정보들 참고부탁드려요.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정리해드린 정보는 간경변증이 혈소판이 낮을 수 있습니까 입니다. 찾으셨던분께 좋은 정보가 될수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