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도염은 요도가 세균에 의해 감염되는 질환으로 임질쌍구균에 의한 임질성 요도염과 대장균, 녹농균, 피피균 등의 세균에 의한 비임질성 요도염으로 나눌 수 있다. 자~ 그럼, 요도염은 어떻게 발생하는가 관련 제대로 알아보실께요.
알아보자 :: 요도염은 어떻게 발생하는가
[1분건강팁] 요도염은 어떻게 생기는 것일까. 바로 이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요도염은 어떻게 생기는지
주로 위생상태와 관련이 있는데, 예를 들어 위생에 신경을 쓰지 않거나 불결한 성생활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질병은 2차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예를 들어 전립선 비대증과 같은 가장 흔한 질병은 배뇨 장애 및 배뇨 곤란으로 이어져 소변 부족 및 잔류 소변 증가로 이어져 요도염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또 요도결석이 있는 경우에도 이차적으로 요도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요도염은 남성과 여성 모두 발생할 수 있지만 여성의 발병률은 남성보다 높습니다.
요도염의 증상은 일반적으로 빈뇨, 급뇨 및 배뇨에 따른 통증이며 한번씩 혈뇨가 나타납니다.
요도염이 있다면 소염제를 먹고 요도 위생에 신경을 쓰면 됩니다.
건강한 120세인생 추가지식 : 요도염의 주의사항
1. 수분보충
충분한 식수는 몸에 충분한 소변을 만들어주고 배뇨빈도를 증가시켜 요도내의 세균을 씻어내는데, 부종이 있거나 수분섭취를 제한해야 하는 심장병, 신장질환 등의 환자를 제외하고 일반인이 하루에 섭취해야 하는 물의 양은 체중에 30ml를 곱하기소변이 마렵다면 절대 소변을 참지 말아야 소변이 체내에 머물면서 세균이 번식하기 쉽다.
2. 개인위생
좋은 위생습관을 유지하면 감염 가능성을 낮출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여성은 월례 기간 동안 세균이 번식하지 않도록 면화와 면봉을 자주 교체해야 합니다. 습하고 무더운 환경은 세균이 번식하기 쉽기 때문에 통풍이 잘 되는 면 팬티를 착용하고 매일 갈아입어야 하며, 팬티스타킹이나 스키니진은 피해야 합니다.
이상 요도염이 어떻게 발생하는지 이해를 돕는 간단설명입니다.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공유드린 내용은 요도염은 어떻게 발생하는가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정보가 될수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