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기가 변비가 되면 좋은 케어 방법

변비는 생활에서 가장 흔한 문제입니다.  자~ 그럼,  아기가 변비가 되면 좋은 케어 방법 관련 써머리해 드려요~ 

 

 

 

알아보자 :: 아기가 변비가 되면 좋은 케어 방법

 

대부분의 아기들은 이런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며칠에 한 번씩 대변을 볼 때 작은 얼굴이 빨갛게 답답하고 심하게 울어요. 아기의 변비가 발생하면 부모가 매우 괴로워하고 아기가 매우 불편하며 장기간의 변비도 아기의 신체 발달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럼 아기가 변비가 되면 대처법은? 바로 이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아기가 변비가 되면 좋은 케어 방법 

 

1. 적게 먹고 많이 먹어요

 

아이의 위 용량이 작아서 매번 음식을 많이 먹지 못하지만 에너지가 왕성하고 활동량이 많아 거의 3~4시간마다 보충식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아이의 식단은 소량의 식사를 유지해야 하며, 부모는 아이가 하루에 필요로 하는 영양소를 세 끼의 정식과 두 끼의 부식으로 나누어 공급할 수 있습니다.

 

2. 정시 배변

 

제때 배변을 하지 않는 것은 많은 아기의 변비의 원인 중 하나이므로 부모는 아침 식사 후 1시간을 아이의 정해진 배변 시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부모가 아이와 함께 배변을 할 수 있으며, 매번 약 10분씩 점차 아이가 정해진 시간에 화장실 가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화장실에 가기 전에 아이에게 주스나 따뜻한 꿀을 한 잔씩 마시며 장을 촉촉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적당한 운동

 

평소 학부모님께서는 자녀가 스포츠에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운동은 장의 연동운동을 증가시키고 배변을 촉진하기 때문입니다. 부모는 또한 아이가 잠들기 전에 배꼽을 중심으로 복부를 시계 방향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여 아이의 장 연동 운동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수면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이가 식사 후 1시간 후에 다음 두 곳의 혈자리를 가볍게 누르면 배변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4. 카이세루 사용

 

영유아의 변비는 위의 방법으로 처리해도 효과가 없으므로 카이세루로 변을 통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 주의해야 하며, 카이세롤을 항문에 주입한 후 부모는 손으로 양쪽 엉덩이를 꽉 조이고 카이세롤 액체가 장에 잠시 머물게 한 후 배변을 시키면 효과가 매우 좋지만 이 방법은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또 프로바이오틱스를 먹고 장내 세균총을 조절해서 변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아기의 변비가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관련 건강 디테일 설명 드렸습니다.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알면좋은 한가지 🍅

 

은퇴 후 재취업 - 중장년의 새로운 도전바로보기

 

은퇴 후 재취업 - 중장년의 새로운 도전 (1번 포스팅)

은퇴 후 재취업 - 중장년의 새로운 도전 바로 내용보시겠습니다. 은퇴 후 재취업의 세계 중장년 행복연구가입니다. 오늘은 재미있는 이야기로 시작해볼까 합니다. 바로, 은퇴 후 재취업의 세계

ajeknow.tisorry.kr

 

정리드린 내용은 아기가 변비가 되면 좋은 케어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바랍니다.